구미시기업지원IT포털

기업지원 공고

기업지원 공고

게시물보기
2025년도 수출지원기반활용사업 참여기업 1차 모집공고
첨부파일
 2025년도 수출지원기반활용사업 참여기업 1차 모집공고
 (중소벤처기업부 소관 수출바우처사업)

 

 중소벤처기업의 수출경쟁력 강화를 위한중소벤처기업부 수출바우처 참여기업 1차 모집계획을
 다음
과 같이 공고합니다.

 

1. 수출바우처 사업 개요

 ◦ 중소기업이 필요할 때에 다양한 수출 서비스(마케팅, 디자인, 인증, 전시회 참가, 지재권 획득 등)
즉시 활용할 수 있도록 바우처*를 지급

 

   * 바우처 : 서비스 메뉴판 내 다양한 수출 관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가상의 온라인 쿠폰으로 정부지원금(5070%)
       기업분담금
(5030%)으로 구성

 

 ◦ 중소기업은 바우처를 활용하여 필요한 서비스 이용 소요비용 정산

 

2. 수출바우처 1차 모집 개요

 □ 1차 모집규모: 2,400개사 내외

 

 □ 사업기간 : 2025. 3. 1. ~ 2026. 1. 31.(11개월)

 

<수출 바우처 서비스 활용 지원 기간>

 

(시작 시점) 신청·접수, 평가 절차를 거쳐 4월 중 협약체결을 진행할 예정이나 중소기업의 신속한 자금 활용을 위해 비용지원’25 31일 활용 서비스부터 소급 적용

 

(종료 시점) ’251130일까지 수행 완료*되는 서비스에 한하여 지원

(, 전시회의 경우, 사업기간 내 개최 시 정산 가능)

 

* 수행완료 : 수행기관이 바우처 서비스를 완료하고, 수출바우처 시스템에 서비스 결과물에 대한 정산요청 등록 및 총괄 수행기관 지정 웹하드에 정산 관련 서류 등을 접수 완료하는 것을 의미

2월중 개최되는 전시회에 수출바우처를 활용하고자 하는 기업은 수출바우처 2차 모집공고에 신청(수출바우처 2차 사업기간 : ‘25.6.1~26.2.28)

 

 

 □ 주무부처/운영기관 : 중소벤처기업부/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

 

 □ (지원규모) 기업의 ’24년 수출액 규모에 따라 지원 금액 차등화

 

3. 지원대상

 

 □ 지원대상 :중소기업기본법2조 및 시행령 제3조에 따른 중소기업

 

4. 참여기업 신청 방법 및 사업진행 절차

 □ 신청방법

 

  ◦ 수출바우처 홈페이지(www.exportvoucher.com) 온라인 신청

 

 

     * 신청시 수출바우처 홈페이지용 공인인증서 발급 필요

 

  ◦ 유망단계 이상의 경우 수출바우처 신청시 글로벌 강소기업 1,000+ 프로젝트에 자동 신청되며,
 미희망 기업수출바우처 신청만 체크 필요

 

 □ (신청기간) ’25. 1. 7() ~ ‘25. 1. 23() 17시까지

 

 

  * 신청 마감일 접속량 증가에 따른 신청 지연(불가) 가능성이 있어, 조기신청 권장

 

 □ 신청서류

 

 평가 절차

 

  ① (서류 심사) 신청요건, 지원제외 대상 여부 등 신청 자격 심사를 통해 현장평가 대상 선정

 

 

  ② (현장 평가) 전문가가 기업을 방문하여 평가 기준에 따라 기업의 수출역량 등을 평가

 

      * 강소단계 기업 중 글로벌강소기업 1,000+프로젝트 지정을 함께 신청한 기업은 발표평가

 

 □ 사업진행 절차

 

 

신청접수

 

평가선발

 

협약체결

 

바우처발급

 

서비스이용

홈페이지

접수

www.exportvoucher..com

서류 및 현장
평가를 통한 선발

선정기업 및 운영기관 간 협약 체결

기업별 협약금액 바우처

포인트 발급

필요한 수출 지원서비스 이용 및 정산

‘25.1.7‘25.1.23

 

‘25.23

 

‘25.4

(선정후)

 

‘25.4

(사업기간은 3.1일부터 소급 적용)

 

‘26.1.31

  

 5. 문 의 처

 

구 분

전 화

수출바우처 일반 문의

055-752-8580

수출바우처 홈페이지 문의

(www.exportvoucher.com)

홈페이지 내 온라인 문의이용

* 커뮤니티>문의하기>문의유형 : “시스템선택 후 작성

중소기업지원플랫폼

(www.one-click.co.kr)

02-3771-1050


  ※ 자세한 사항은 첨부된 공고문을 참고 부탁드립니다.